커뮤니티

공지사항

화장품 업체를 위한
성장파트너, 셀프코스

공지사항

셀프코스에서 알려드립니다

세상에 없던 화장품을 쉽게 만들지 못하는 이유

2022-08-22

 

 

화장품 브랜드에서는 매일 새로운 제품을 구상하곤 합니다.

 

"세상에 없던 화장품"을 만들면 그 제품에 한해서는 시장을 선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최근에 나오기 시작한 염색 샴푸가 그렇고, 몇 년 전부터 유행인 각종 패드 제품이 그렇습니다.

 

이렇게 시장에 없던 제품을 기획하면, 참 좋을 것 같은데.. 실제로는 어떤 문제가 발생할지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내용물 안정성 문제

 

 

 

 

보통 화장품들은 기존 처방에 향, 컨셉 성분을 바꿔서 출시하곤 합니다.

 

이럴 경우엔 처방이 크게 바뀌지 않았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데요,

 

새로운 처방을 만들 경우엔 내용물 안정성에 대해 그 누구도 장담하지 못하게 됩니다.

 

물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출시 전 검사하지만, 제품의 사용 기한인 2년 동안 어떤 일이 일어날지는 모르기 때문이지요.

 

만약 사용 기한 안에 내용물이 변질된다면, 이 피해는 고스란히 판매업체가 안고 가게 됩니다.

 

 

 

 

두번째, 용기와 반응성 문제

 

 

 

 

화장품 내용물은 용기와의 궁합이 중요한데요, 신제품은 용기와 어떤 문제가 발생할지 아무도 예측할 수 없습니다.

 

공장에서 테스트할 때는 아무 문제 없다가, 소비자에게 갈 때만 되면 내용물이 새거나 터지는 등 이슈가 발생할 때도 있습니다.

 

 

 

 

날씨에 따라, 운송수단 등의 다양한 환경까지 테스트하긴 어렵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많은 업체들이 신제품을 출시하고 용기와의 궁합이 맞지 않아 수천만 원에서 수억까지 피해를 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문제를 감수하고라도 제품을 기획할 용기 있는 브랜드가 있을까요?

 

 

 

 

실제로는 여러 테스트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기획 자체도 매우 오래 걸리고 

 

앞에서 설명한 리스크를 감수하지 못해서 출시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상에 없던 화장품을 만든 회사들은 그 기획력을 인정받아 많은 돈을 벌고, 

 

브랜드 인지도를 한번에 끌어올리기도 합니다.

 

 

 

 

만약 여러분도 이렇게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시도해 보고 싶다면, 셀프코스로 연락해 주세요.

 

리스크를 최소한으로 줄이면서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셀프코스 홈페이지 접속 후, 채팅 문의나 전화상담을 받아보세요. 모든 상담은 무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