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지사항

화장품 업체를 위한
성장파트너, 셀프코스

공지사항

셀프코스에서 알려드립니다

잘팔리는 화장품 브랜드의 네가지 비밀, 세번째 이야기

2022-02-23

 

 

안녕하세요 화장품 제조사 정보 플랫폼 셀프코스입니다.

 

수천가지 화장품들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면서, 이것만은 꼭 알려드려야겠다 하는 내용을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화장품 제조플랫폼을 운영하면서 느낀, 잘팔리는 화장품 브랜드들의 특징 세번째 이야기 시간입니다.

 

 

 

 

세번째, 끊임없이 제품을 개발한다

 

 

 

 

 

다행히도 여러분이 런칭한 제품 하나가 재발주에 성공 했습니다. 그런데 계속 잘팔릴까요? 경쟁사에서는 금방 카피제품을 만들어 내고, 나보다 더 저렴하게 판매하기 시작합니다.

 

2차, 3차 재발주가 나긴 하지만, 우리 제품은 판매가 줄어들기 시작합니다.

 

보통 이런경우에 많은 대표님들이 잘팔리던 그 제품을 업그레이드 하는 선택을 하십니다. 제품 디자인도 바꿔보고 좋은 성분도 추가해 봅니다.

 

하지만 이는 기존 소비자들을 혼란에 빠뜨리기 쉽습니다. 디자인이 바뀌어서 내가 잘 쓰던 그 제품이 맞나 헷갈리기도 하고, 새로 추가된 성분이 내 피부에 맞을까 한번더 고민하게 됩니다.

 

그리고는 이렇게 고민할바에 아예 경쟁사의 새로운 제품을 테스트 해보자는 마음까지 들게하는 최악의 결과를 만들게 됩니다.

 

 

 

 

 

혹시 과거에 잘팔리던 옛날 화장품이, 디자인을 안바꾸는 이유를 생각해 보셨나요? 그 회사들이 디자인을 바꿀줄 몰라서 안바꾸는게 아니라, 이미 잡아놓은 소비자를 이탈하지 않게 하기 위함입니다.

 

제품 하나가 5천명에게 팔리고 있다면, 같은 제품을 만명 2만명에게 팔기보다. 또다른 5천명에게 팔 새로운 제품을 만들어 보세요.

 

한가지 제품이 지속적으로 팔린다면, 두번째 제품은 마케팅하기가 더 수월해 집니다. 첫번째 제품을 사러 온 고객들에게 자동으로 노출할 수 있으니까요.

 

 

 

 

 

첫번째 제품이 성공했다면, 끊임없이 신제품을 개발해 보세요. 화장품 제조사들의 제안도 좋고, 직접 시장조사 하셔도 좋습니다.

 

여러분이 아시는 큰 브랜드들의 신제품도, 자세히 들여다 보면 별거 없습니다. 기존에 있는 제품에 성분만 조금 바꾼 정도예요.

 

그렇게 신제품을 계속 만들면서, 꾸준히 팔리는 제품만 남기고 나머지는 쉽게 단종시켜 버립니다.

 

한 제품을 5만명에게 팔기보다, 5천명에게 팔 제품을 열품목 만드는것. 잘팔리는 브랜드의 세번째 비밀이었습니다.

 

 

 

 

 

다음번엔 잘팔리는 화장품브랜드의 4가지 비밀, 마지막 영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화장품 제조사, 용기, 임상 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검색창에 셀프코스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