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화장품 브랜드 창업에 대해 알려드리는 쿠션이에요. 화장품 창업에 필요한 비용은 얼마일까요?
크게 4개로 나눠보자면
이렇게 나눌 수 있을텐데요, 이 중에서 1,2,4번은 너무 다르니 알아서 적용해보시고
3번 화장품 원가 부분만 알아봅시다.
화장품 원가는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내용물값
보통 기초제품이 색조제품보다 훨씬 단가가 저렴하지만 용량이 많이 들어가서 비슷해집니다.
g당 단가를 보면 토너는 1~2원/ 로션은 3~4원/ 크림은 5~6원 정도가 일반적이고,
색조의 선크림, 틴트, 쿠션은 20~30원 내외가 보편적입니다.
2. 용기값
일반브로우 용기 선택시 용량마다 가격은 천차만별인데요.
100ml 정도 제품 기준으로 저렴한건 개당 500원 정도 부터 비싼건 2천원 이상 하기도 합니다.
후가공에 따라 다르지만 고급스러운 용기를 만들수록 비싸집니다.
상자도 마찬가지인데요. 100ml 제품 기준 대략 250원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3. 임가공비
임가공비는 대체로 비슷하지만, 아주 간혹 화장품 초보 업체티를 내면 단가를 아주 비싸게 부르는 업체가 있다고 합니다.
어차피 비교견적을 내보면 다 들통나기 때문에 그런 업체는 상대 안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개당 500원 정도의 임가공비를 생각하면 무난한 편인데요, 제품 사양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00ml 토너 제품을 예로 들 때,
이러면 개당 2,150원의 단가가 나옵니다.
일반적인 제조회사에서 이런 제품의 최소 생산수량(MOQ)이 정해져 있는데요.
만약 MOQ가 5천개인 회사에서 제조를 했다고 치면, 약 1,100만원 정도 든다고 보면 되겠네요.
여기에 소비자가를 얼마 측정하느냐는 전적으로 판매하시는 분의 재량이겠습니다.
우리나라에 화장품 제조업체도 많고 용기 업체도 많으니 비교견적을 받아보면서 업체 선정하면,
같은 품질에 최대한 낮은 단가로 생산이 가능할겁니다. (백화점 쇼핑하듯이 말이죠.)
화장품 제조플랫폼인 셀프코스에서는 화장품 제조사 140개와 15,000개 이상의 화장품 용기를 비교견적 받고 업체 선정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모든 비용은 무료이고 중개수수료도 없으니,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면 화장품 업계 보는 눈도 키우실 수 있을겁니다.
포털사이트에 셀프코스를 검색하시고, 접속하시면
화장품과 관련된 모든 카테고리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화장품제조사/용기를 클릭하시고 스크롤을 내리면,
내 상황에 맞는 필터를 입력하고 제조사를 찾아볼 수 있답니다.
만약 처음이라 제조사 컨택과정이 어렵다면, 업체추천받기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기획한 제품에 대해 알려주시면, 화장품 개발 전문 상담원과 통화후 적합한 협력사를 매칭해 드릴거에요.